RELEASE MODE
초기화를 하지 않습니다.
같은 문자열 상수라도 서로 다른 공간에 할당됩니다.
디버깅정보를 삽입하지 않고 코드를 최적화하여 실행 파일 크기를 최대한으로 줄여줍니다.
속도나 크기면에서 월등히 유리합니다.(메모리 점유율로 낮아지고 실행도 빨라짐.)
더 이상 현재버전에서 내결함성이나 문제점들을 발견할 수 없었을때 빌드해 주는 모드입니다.
DEBUG MODE
실행파일에 디버깅 정보를 삽입하여 언제든지 디버깅을 할 수 있도록 하며 debug서브 폴더에 실행파일을 만들어줌.
디버깅 정보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실행파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에 필요한 정보들을 실행시 계속 체크함으로써 속도가 느립니다.
디버그 빌드와 릴리즈 빌드에서 서로 실행 결과가 다른 경우?
특히 디버그 빌드에서는 괜찮은데 릴리즈빌드에서만 오류가 발생하여 프로그램이 죽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대부분 메모리가 깨진 경우에 발생합니다. 두 모드에서 동적으로 메모리를 할당하면 힙 영역에서 요청한 크기만큼 할당받게 되는데 그 초기값이 다릅니다.
릴리즈모드와 디버깅모드의 차이점은?
디버깅 정보를 실행코드 안에 넣느냐 안 넣느냑 차이점.
즉, 디버거 모드로 컴파일하게 되면 실행상태에서 추적할 수 있는 정보가 실행파일 안에 들어가게되므로 용량이 커지고, 릴리즈모드의 경우 디버깅 정보없이 순수한 소스코드자체의 기능만 컴파일되어 실행파일로 만들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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